팀 성과가 저조할 때 리더가 해야 할 일
1.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깨닫자
- 주변 동료들에게 그들이 성과가 좋지 않았던 팀을 어떻게 이끌었는지에 대한 조언과 지원을 적극적으로 구하라.
2. 피드백을 주의 깊게 받아들이자
- 자신이 팀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한다는 사실을 인정해야 한다.
3. 부정적인 생각의 소용돌이에 빠지지 말라
- 먼저 자신이 통제할 수 있는 요인이 무엇인지 찾아본 뒤 실행 계획을 세우고 추진해야 한다.
4. 관리자에게 지원을 요청하라
- 관리자의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이메일이나 메신저보다는 대면이나 화상 미팅을 진행하는 것이 좋다.
5. 자신의 리더십 스타일을 살펴보자
다음과 같은 질문을 자신에게 던져보면 좋다.
● 현재 내가 팀을 이끄는 방식은 얼마나 효과적인가? 변화가 필요하다면 어떻게 바꿔야 할까?
● 각 팀원이 자신의 업무 결과물에 책임지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?
● 나는 상황의 심각성을 투명하게 공유하고 있나?
6. 팀의 목표를 공동 수립하라
팀 리더로서 다음과 같이 자문해 보자.
● 팀원이 각자 무엇에 집중해야 하는지에 대해 피드백을 분명히 공유했나?
● 팀원들에게 목표 달성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보고받길 원한다고 알렸나?
● 어떻게 각 팀원을 잘 파악하고 관리할 수 있을까?
팀과 정기적으로 의사소통하고 미팅할 필요가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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